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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은 빼고 싶은데 운동을 하거나 식사량을 줄이기 싫은 분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먹는 순서만 살짝 바꿔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일본에서 고안된 먹는 순서’ 다이어트 방법

식사를 할 때 채소나 과일처럼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

고기생선류 같은 단백질 식품을 먼저 먹은 다음

밥 등의 탄수화물 식품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방법입니다.  

 

식사를 할 때 밥부터 크게 한 술 떠서 먹고 반찬을 먹었다거나,

밥 위에 반찬을 올려 함께 먹었다면

각각의 먹는 순서를 분리해 보라는 것인데요.

 

채소 반찬을 한 젓가락단백질 반찬을 한 젓가락을 먹은 뒤

밥 한 술을 먹는 것입니다.

서양식 식사라면 샐러드를 듬뿍 먹은 뒤에

단백질인 스테이크를 먹고마지막에 빵을 먹으면 되겠죠?

 

이렇게 식사를 하면 위 속은 아래부터

식이섬유단백질탄수화물로 층을 이루게 됩니다.

혈당을 잘 높이지 않는 음식부터 서서히 소화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이 높은 식이섬유를 먼저 먹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섭취를 먼저 하면 소화와 관련된 호르몬인

인크레틴을 더 많이 분비시켜 탄수화물이 소장에서 흡수되는 시간을 늘리므로

혈당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가지 더! ‘먹는 순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모든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이 장으로 내려가려면 약 5분이 소요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분비되려면

20분은 지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가 자꾸 실패한다거나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먹는 순서를 한 번 바꿔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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