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636601_1262934307196173_1084695077231525888_n.jpg피부에 잡티를 만든다고 햇빛을 피하기만 했었다면,

하루 20분만 밝은 한낮 햇빛 아래

일광욕을 즐겨 보는 건 어떠세요? 

 

일정 수준의 일광욕은 비타민 D의 합성을 돕는답니다.

피부 표층의 ‘7-데히드로콜레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자외선 B를 통해 비타민 D로 전환되면,

칼슘의 체내 흡수를 높여 뼈와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 D는 췌장에서는 인슐린 분비에 관여해 비만을 예방하고,

흉선에서는 면역 세포 생산에 작용해 면역력 강화에도 영향을 미쳐요.

 

이밖에 세로토닌 수치를 상승시켜 우울증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유방암, 대장암, 심장병, 당뇨병 등

각종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뿐만 아니라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호르몬

광합성을 통해 체내에서 분비돼요.

볕을 쬐고 약 12시간 뒤에 생성되는데,

낮에 햇볕을 쬐면 자연스럽게 밤에 숙면을 취할 있게 되는 것이죠.

 

일광욕을 제대로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구요?

얼굴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가볍게 바르고,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15분에서 20분 정도

산책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기면 된답니다.

고층 빌딩이 가득한 도심이라면 시간을 늘려도 좋아요.

 

다만 빛의 강도가 강한 계절엔 20분 정도면 충분하지만, 

일조량이 낮은 겨울엔 1시간 이상을 쬐어도 부족할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식품이나 보충제로 부족분을 채워주어야 하는데요.

비타민 D3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우유와 치즈,
생선(정어리, 송어, 대구, 갈치, 고등어 등),

달걀노른자, 동물의 간 그리고 말린 표고버섯 등이 있답니다. 

 

점심식사를 맛있게 하셨다면,

바로 자리로 돌아가지 말고 15분에서 20분 정도만

햇빛 샤워를 즐겨 보는 것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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