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생활은 각종 항생제, 식품첨가물, 카페인에 노출되기 쉽고 육류섭취의 증가와 과식, 불규칙한 생활과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장의 기능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기존의 독소들도 채 배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해독소가 새로 생성되어 몸 안 곳곳을 돌며 체중증가, 피부트러블, 두통, 만성피로, 변비 등을 일으키는 골칫덩어리가 됩니다. 바이러스성 설사가 많은 겨울철에는 무엇보다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 몸에 있는 독소도 빼고, 영양분도 제공하는 해독쥬스가 필요하겠쥬~~? 해독쥬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해요! 해독주스>

# 누구나 해독주스를 마셔도 될까요?

- 유아가 변비와 설사가 있을 경우 하루에 100~200cc가 적당합니다. 이유식처럼 먹이거나 맛이 없어 할 경우 요구르트나 우유에 갈아주면 맛과 목 넘김에 거부 반응이 덜 없어합니다. 임산부일 경우 변비와 부종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해독 주스는 언제 섭취하며 언제까지 마셔야 하나요?

- 하루에 두 번(식사 30분전 또는 식후 30분후)이 좋으며, 최소 3개월 ~ 6개월 효과를 보며 꾸준히 할수록 좋습니다. 그 이후에도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 과식, 스트레스 받는 날에는 1잔 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독주스 보관은 어떻게 하나요?

- 24시간 내에 마시고, 당일 섭취가 아닐 시 냉장보관이 좋습니다. 최대 3일이 좋으며, 냉장보관 섭취 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장과 위에 부담을 덜기 위해 중탕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귀찮을 경우 많은 양을 한꺼번에 만들 시 소금을 넣으면 천연방부제 역할을 합니다.

# 즙을 내어서 먹으면 안되나요?

- 생채소와 생과일을 그냥 섭취했을 때보다 채소를 삶고 생과일은 갈아서 먹을 때 흡수율이 90%나 증가하게 됩니다. 생과일로 먹을 경우 고농축의 항산화 성분, 항암물질, 식이섬유를 18배 더 흡수 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해독주스 레시피>

4인가족 1인분기준

브로콜리100g(1/2개), 양배추100g(1/4개), 당근100(1/2개), 토마토100g(1개), 사과200g(1개), 바나나 200g(1개), 물 500cc

1.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를 잘게 썬다.

2. 잘게 썬 네가지 채소에 물을 넣고 끓인다. (500cc가 안될 경우 채소가 물에 잠길 정도)

3. 채소를 10~15분 정도 삶는다. (3~4일양을 할 시 냉장 보관 후 믹서에 갈 때 꺼낸다.)

4. 삶은 채소를 체에 걸러 식힌다. (삶은 물은 채소와 과일을 갈 때 이용하면 좋다.)

5. 삶은 채소에 사과, 바나나를 넣는다. 꼭! 생과일어야 한다! (가열된 파괴된 채소의 비타민c를 보충하여 준다.)

6. 삶은 채소와 사과, 바나나에 채소 삶은 물을 넣어 믹서로 간다.

Tip: 해독주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

- 홍초, 매실초, 우유, 요구르트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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