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록볼록 여드름, 식습관부터 체크해보세요! 



과다하게 피지가 분비되거나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적합하지 않거나 또는 스트레스 등의 각종 복합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 얼굴에 볼록볼록 면포와 구진 등이 발생하여 간지럽기도 하고 얼굴을 벌겋게 달아오르게 만들어 미적으로도 좋지 않아 고통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연구에서 젊은 층에서 나타나는 여드름이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피부고민으로 괴로운 당신! 지금 내 식탁에는 어떤 음식이 올라와 있나요?



당부하지수(GI)가 높은 음식을 피하자!


대표적으로 당부하지수(GI)가 높은 음식, 고지방 음식은 최대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 음식, 백설탕, 쌀밥, 도너츠, 과자, 떡 등 가공, 정제되거나 당의 함량이 높은 음식들처럼 당부하지수가 높은 음식은 피지선의 활동을 증가시켜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삼계탕, 치킨, 피자 등의 고지방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여드름 발병률과 악화위험이 최대 119%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위해서 당부하지수(GI)가 낮은 해조류나 채소‧과일류, 현미, 콩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채소∙과일류 중 감자, 옥수수, 파인애플 등 일부에서는 당부하지수(GI)가 높은 음식이 있으니 식단을 구성하기 전 꼼꼼히 체크해봐야 합니다.


 


천연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즐기자!


피지분해를 활성화하고 콜라겐 형성 등을 도와주는 천연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중 레티놀이라 불리는 비타민 A는 파프리카, 당근에 많고 비타민 B5인 판도텐산은 버섯, 브로콜리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월경 전 여드름으로 고생한다면 피리독신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B6가 많은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마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과일‧채소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바쁜 일상 속에서 일일이 식단마다 채소를 챙겨먹기 어렵다면 건강주스를 만들어 간편하게 챙겨 드실 수 있습니다. 피부에도 좋고 맛도 좋은 건강주스 레시피로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생강당근주스


저민 생강 1/4개, 당근 1개, 사과 1/2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만듭니다.


(※ 당근에는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많습니다. 또한 생강에는 상처회복, 염증완화, 세포재생에 도움이 되는 아연 함유량이 많습니다.)


◆ 파슬리케일주스


파슬리 한 줌, 케일 잎 3장, 당근 1개, 사과 1/2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만듭니다.


(※ 파슬리에는 아연, 케일에는 비타민 B6가 많으며 크롬이 많은 사과는 포도당 내성수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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