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에 좋은 음식

2014.12.27 09:34

한국병원 조회 수:869


머릿결에 좋은 음식


 


젊은 층에서 헤어스타일로 자신만의 멋진 개성을 연출하기도 하고 청순가련형 드라마 속 여주인공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겨울이 되면 더욱 푸석해지고 건조해지는 머릿결 때문에 관리도 어렵고 자칫 제대로 관리를 못하면 자신감마저 잃어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 오기도 합니다.


다양한 셋팅 방법과 염색하고 탈색하는 등 스타일 표현법이 다양해진 만큼 건강한 머릿결 관리는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머릿결 유지와 관리를 위해 트리트먼트 등 여러 가지 제품들을 사용하는 반면, 식습관 변화로도 충분히 머릿결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간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머릿결을 좋게 하는 음식과 피해야하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호두 & 검은콩


호두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비타민 B1과 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B1과 E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피부와 모발에 골고루 영양을 줘 탈모를 방지하며,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도 들어 있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에 들어있는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두피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 발모를 촉진시켜 줍니다.


 


계란, 미역, 석류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계란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특히, 비오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미역에는 모발의 영양분인 철, 요오드, 칼슘이 많아 두피의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특히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데, 이 호르몬은 모발 성장을 도와줍니다.


석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콜라겐 합성을 도와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음식 피하세요.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은 모발에 최대의 적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두피에 열을 발생시키고 두피를 끈적이게 함으로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으면 모근으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면서 탈모가 일어나기 쉽게 됩니다.


기름진 음식은 피지 분비량을 비정상적으로 증가시켜 두피에 지루성 피부염을 유발시켜 모발건강을 해치고 탈모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밥이 보약이란 말처럼 식생활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건강은 물론 윤기 있고 탈력 있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머릿결을 위해 오늘부터 실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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